5성 레이드 보스로 전용기 크로스플레임을 배운 레시라무가 돌아왔습니다. 레시라무 레이드는 쉬운 편은 아니라서 종종 추천해 드리던 강화 없이 클리어 가능한 포켓몬은 없을 것으로 보이고요 잘 강화된 배틀파티라도 2계정 클리어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물론 가능하긴 해요. 그래서 저도 공방 레이드를 통해 레시라무를 잡고 있는데요 이상한 유저를 만났기에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아니 레이드를 이렇게 한다고?
레시라무는 드래곤/불꽃 타입 포켓몬으로 이중약점은 없고 단일약점으로 드래곤, 땅, 바위 타입이 있습니다. 드래곤, 땅, 바위 타입 포켓몬을 활용하시면 좀 더 효과적으로 클리어 가능합니다. 저는 드래곤 위주로 배틀파티를 구성했고 아무나 1명 추가되면 클리어 가능하도록 40레벨까지 강화해 두었습니다.
레시라무는 불꽃 타입 1티어로 전용기까지 배우고 있기에 꽤 인기 있는 포켓몬이므로 알깨출이라면 공방에 인원이 있는 편인데요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에서 알이 깨지는 것이 아니니 맞추기가 쉽지 않네요. 제 2계정에 아무나 1명만 들어오면 클리어 가능하다고 생각하기에 3인 레이드 진행할 기회가 생겨서 해봤습니다.
막상 레이드 시작되니 계속 2계정뿐입니다. 그냥 낚시당한 거라 생각하고 계속 진행했습니다. 어차피 패스는 썼으니 뭐라도 얻어가야죠. 2계정으로 딜을 얼마나 넣는지라도 확인해보기 위해 끝까지 진행해 봅니다.
그런데 6마리가 모두 기절하고 회복을 위해 대기실로 갔더니 대기실에 1명이 있네요! 이 사람 아무것도 안 하고 계속 대기실에서 있었던 겁니다. 레이드를 깰 생각이라면 아무리 약한 포켓몬이라도 참여를 했을 건데 이 사람의 행동을 이해하기 힘드네요.
레시라무의 스킬은 오버히트였고 날씨부스트 없이 프렌드 보너스만 적용된 상태인데 결국 클리어하지 못했습니다. 처음부터 2계정 도전을 생각하지 않았기에 1계정은 다소 약한 계정을 사용했는데 아직 준비가 많이 부족했네요. 하지만 강한 계정 2개로 도전해도 깰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은 없습니다. 그나저나 이 사람 레이드 보스가 사라질 때까지 다시 입장하지 않았는데 저를 낚으려고 자신의 패스까지 사용하면서 이런 레이드를 했을까요?
공방 레이드를 하다 보니 참 당황스러운 경우도 종종 생기네요. 기력의 덩어리가 충분히 모이면 강한 계정 2개로 다시 도전해 보겠습니다. 아슬아슬하게 클리어 가부가 결정될듯하네요. 그럼 오늘도 즐겜 하시고 모두 백로치 레시라무 잡으세요. 낚시 조심하시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