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원 그리기가 어렵나요?
곰 그릴 때, 원은 필수죠. 예쁜 원을 그릴 수 있으면 예쁜 곰을 그릴 수 있다는 말이죠. 그런데 원 그리기 어렵다고 말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았어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원 그리는 소소한 팁, 사각형을 이용해서 원 그리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보면서 단계별로 따라 그려보세요.
원 그리고 싶으면 사각형을 먼저 그리세요
사각형을 이용해서 원 그리는 방법 궁금하신가요?
원을 그리고 싶으면 사각형을 먼저 그리세요!
설명을 위해 동전을 대고 원을 하나 그려줄게요.
이제 원이 하나 있습니다.
원 크기의 사각형을 그려볼게요.
원과 사각형이 접하는 부분이 있죠? 저는 대략 사각형 선의 3분의 1 정도로 그립니다.
방금 그린 짧은 선들을 직선으로 이어줍니다. 바로 완만한 곡선을 그려 원을 만들어도 괜찮지만, 오늘은 가장 먼 길, 단계적으로 그려갑니다.
짧은 선을 연결한 사선, /와 동전으로 그린 원의 곡선과는 조금 차이가 있죠? 사선보다 살짝 위에 점을 찍고, 그 점에서 양옆 짧은 선에 직선으로 이어줍니다. 곡선을 짧은 직선들의 합으로 바꾸는 겁니다. 곡선은 그리기 어렵지만, 직선은 누구나 그릴 수 있기 때문에 직선으로 접근하는 편이 초보에게는 훨씬 효과적입니다.
지금까지 그린 선들을 밑선으로 위에 원 모양을 잡아주면 됩니다. 많이 복잡하지는 않죠? 원에서 직선 형태로 바꾸면서 설명을 드렸는데, 우리는 사각형에서 원을 그려야 하잖아요? 그래서 이 과정을 거꾸로 진행합니다. 그럼 사각형으로 원 그려보죠.
직선으로 사각형을 하나 그려주세요. 우측입니다. 사각형 모서리에 점도 찍어뒀습니다.
모서리의 점을 연결해 사각형의 중심점을 찾아주세요. 두 선이 만나는 점이 중심점입니다.
중심점을 지나는 가로와 세로 보조선을 그려주세요.
가로선의 좌우 끝과 세로선의 상하 끝이 사각형과 만나는 부분에 짧은 선을 그려주세요.
짧은 선들을 직선으로 연결해주시고요.
방금 그린 사선보다 살짝 사각형 모서리 쪽에 점을 찍고, 그 점을 양옆 짧은 선 끝에 연결해주세요. 여기까지 그리면 직선들의 모임일 뿐인데도 어느 정도 원의 형태가 잡힙니다.
지금까지 그린 선들을 밑선으로 위에 둥근 원을 만들어줍니다. 사각형을 이용해서 원 그리기 완성입니다.
사실, 동전 같은 도구를 이용하면 훨씬 더 편해요. 다만 사이즈가 자유롭지 못한 단점이 있죠.
이런저런 보조선 그리기 귀찮으신 분을 위해 다른 방법 하나 더 알려드릴게요. 연필을 가볍게 잡고 종이에 닿지 않은 상태에서 원을 반복해서 그리다가 살짝 종이에 연필을 대주시면 여러 개의 원이 종이에 그려져요.
그 원들을 참고해서 그려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늘은 곰 그릴 때 꼭 필요한 원 그리기, 원 그리는 방법 3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저는 사각형을 이용해서 그리는 방법을 추천해요. 어차피 제가 알려드리는 곰 그리는 방법에는 사각형도 필요한 경우가 많아서 사각형도 같이 그릴 때가 많거든요.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아래 영상도 있으니 한번 보시면 글로 이해되지 않던 부분이 정리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